"파리올림픽 중에도 럽스타"...오상욱, 새로운 여자친구로 밝혀진 '유명 여자 연예인' 정체에 팬들도 충격

하이뉴스 2024-09-03

온라인 커뮤니티

"파리올림픽 중에도 럽스타"...오상욱, 새로운 여자친구로 밝혀진 '유명 여자 연예인' 정체에 팬들도 충격

2024 파리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27)이 구체적인 이상형을 언급해 열애설에 불을 지폈다.

2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는 펜싱 국가대표 선수 구본길-승무원 출신 박주은 부부의 집들이가 그려진 가운데 오상욱이 깜짝 출연했다.

이날 오상욱은 이상형 질문을 받자 "난 키가 크고, 멋있는 사람이 좋다. 예쁜 건 싫다. 멋있어야 한다. '걸크러시'와 비슷할 수 있겠다. 여성스러운 것보다 시원스러운 게 좋다"라고 꽤나 구체적으로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내가 휴대전화를 정말 안 만진다. 연락을 너무 안 하니까, 그런 부분을 이해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 여자친구 연락보다 (운동을 하는) 지금 이 환경이 더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오상욱이 하루카 토도야와의 열애설을 간접적으로 인정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돌고 있다.

 

'유명 여자 연예인' 콕 찝어서 이상형 언급

온라인 커뮤니티

여자친구의 존재는 오상욱이 이미 작년 11월 21일 유튜브 채널 '준호말고준호'에서 직접 밝혔었다.

그는 결혼 생각을 묻는 선배 김준호에게 "결혼은 서른 초반즈음에 하고 싶다. 원래 늦게 하고 싶었는데 (김)준호 형이 먼저 가고 구본길, 김정환 형이 가니까 (바뀌었다). 시합 끝나고 나면 저 같은 경우 '편하게 한잔 하자' 이랬는데 근데 이 행복이랑 (형들의 행복이) 좀 달라 보이더라. 그때 갑자기 '아, 나도 결혼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안정감이 뭔가 되게 클 거 같다"라고 터놓았다.

그러자 김준호는 "이거 보시는 분들이 너 결혼 빨리하면 나 때문이라고 나한테 뭐라고 하시는 거 아니냐"라고 너스레를 떨었고, 오승욱은 "빨리 하면 빨리 할 수 있지"라고 의미심장하게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때 김준호는 "여자친구랑 빨리 해. (방송에) 나가면 안 되나? 너 땀 흘리는 거 같다"라고 오승욱의 열애 사실을 언급하며 깜짝 사실을 전했다.

그럼에도 오승욱은 "(여자친구) 있다는 건 나가도 괜찮다"라고 덤덤하게 얘기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김준호는 "포털사이트에 '오상욱' 치면 연관 검색어에 그 전 여자친구가 나오더라. 그럼 네 지금 여자친구가 얼마나 기분이 나쁘겠냐"라는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김준호의 '전 여자친구'라는 해당 발언으로 네티즌들로부터 하루카 토도야가 오상욱의 새로운 여자친구라는 추측을 키웠다. 두 사람이 서로의 SNS 계정을 팔로우한 상태이며, '좋아요'와 댓글을 주고받거나 '커플템' 등 '럽스타그램' 흔적이 곳곳에서 발견됐기 때문이다.

 

오상욱 "예쁜 건 싫고 키 크고 멋있어야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실제로 오상욱은 전 연인과 결별 후 하루카 토도야의 계정에 '좋아요'를 누른 흔적이 수 차례 포착됐다. 오상욱은 하루카 토도야의 작년 5월 4일 SNS 게시물부터 7월 7일과 30일, 9월 14일 11월 5일·12일·15일·20일, 12월 20일 그리고 올해 113일, 5월 15일·18일, 6월 15일·25일,

게다가 2024 파리올림픽 시즌인 7월 1일·9일·23일·30일, 8월 9일 게시물에도 '좋아요'를 클릭해 공개적으로 애정을 과시했다. 오상욱의 SNS 피드에서도 하루카 토도야 계정을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과거 하루카 토도야 인스타그램엔 대전을 방문한 영상이 공개됐는데, 오상욱으로 추정되는 남성의 목소리가 담기기도 했다. 또한 대전은 오상욱 선수의 고향이기도 하다.

다만 하루카 토도야는 네티즌들의 이목을 의식한 듯 해당 의심 게시물을 삭제한 상태다. 그는 오상욱의 여자친구로 지목된 뒤 팔로워가 급증가, 현재 1만 5000명을 넘긴 상태다. 여기에 오상욱의 '동상이몽2' 이상형 발언으로 다시금 온라인상에서 뜨겁게 주목을 얻고 있는 하루카 토도야다.

한편 하루카 토도야는 현재 일본에서 모델로 활동중이며 2000년생으로 발레를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형으로 뽑은 김유정

온라인 커뮤니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남자 펜싱 2관왕을 달성한 오상욱이 오래전부터 이상형이 밝힌 연예인이 재조명되고 있다.

남자 펜싱 사브르 오상욱은 훈훈한 외모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팬심의 목소리가 큰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오상욱이 방송에서 언급한 여배우 '김유정'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당시 김정환, 김준호와 함께 이상형 월드컵을 한 오상욱은 진짜 결혼 상대라도 고르듯 진지한 자세로 임했고 아이유, 뉴진스 민지, 에스파 윈터, 배우 한소희를 골랐다.

온라인 커뮤니티

최종적으로 오상욱은 "그 사람이 존경스러웠으면 좋겠다"라며 김유정을 향해 "너무 멋있어서 좋아한다. 기회가 되면 뵙겠다. 항상 응원하겠다. 파이팅"이라고 영상 편지를 전하며 팬심을 고백했다.

한편 오상욱은 개인전 우승으로 세계선수권, 올림픽,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 등 주요 4개 대회 개인전을 모두 제패한 최초의 선수가 되며 또 한 번 역사를 장식했다.

오상욱은 2021년에 열린 2020 도쿄 올림픽에 이어 2번째 단체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기량이 출중한 4명의 선수가 뭉쳐 '어펜저스'라는 별칭이 붙었던 형들 사이에서도 오상욱은 막내였지만 실제 실질적인 에이스는 오상욱이었다.

 

오상욱, 전여친 홍효진의 정체

온라인 커뮤니티

그렇다면 전세계를 홀린 오상욱 선수의 전 여친은 과연 누구일까? 오상욱의 전 여자친구 홍효진이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21년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293회에는 2020 도쿄올림픽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자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김정환, 구본길, 김준호, 오상욱이 출연했다.

이날 이수근에 "상욱이 여친이랑은 나쁘지 않지?"라고 물었다. 오상욱은 현재 2살 연상의 여자 펜싱 국가대표 홍효진 선수와 열애 중이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오상욱은 "나쁘지 않지"라고 답했다.

오상욱은 이어 여자친구와 대결해 본 적 있냐는 물음에 "여자친구는 플뢰레여서 경기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홍효진은 제 6회 동아시아 경기대회 펜싱 여자 플뢰레 개인전 금메달을 목에 걸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