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까지 동원"...사이버트럭의 '국내 1호' 차주는 GD가 아니었다 바로 '이 사람'

하이뉴스 2024-12-26

"비행기까지 동원"...사이버트럭의 '국내 1호' 차주는 GD가 아니었다 바로 '이 사람' 

가수 김준수가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국내 1호 차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자동차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 ‘테슬라 사이버트럭 국내최초 번호판 장착’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됐다. 이는 지난 23일 한 외제차 수입 판매 업체에서 올린 글로 국내 1호 정식 출고된 사이버트럭 차량에 국내 번호판이 장착되는 모습이 담겼다.

최초 게시물 안에 사이버트럭 차량의 번호판이 노출되면서 해당 차량 소유주가 김준수인 것이 밝혀졌다. 이에 해당 글을 올린 업체 관계자는 “해당 포스팅은 김준수와 소속사를 통해 사전 조율 후 올린 포스팅”이라며 “이 부분을 언급하지 않아 많은 팬분들의 오해가 있었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또한 “제대로 되지 않은 번호판 모자이크로 인해 불편함을 끼쳐드려 정말 송구하다. 수정했다”며 “차량 번호판의 경우 이미 그 전에 노출된 상태라 크게 신경쓰지 못한 점 송구하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지난 4개월을 사이버트럭 인증한다고 돌아다닐 때 (김준수가) 정말 묵묵히 정말 잘 기다려 주셨다”며 “사실 차량을 하루라도 더 빨리 받고자 비행기까지 써서 차를 가지고 왔는데 인증에 이렇게 말도 안 되는 시간이 걸리니 답답하셨을지 예상이 된다. 그런데도 어떠한 내색 한번 없이 기다려 주시는 것 때문에 제가 차마 송구해 얼굴을 못 들 정도”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이 관계자는 “익일 오전 중 김준수를 만나뵙고 해당 사안에 대해 모두 전달했고 포스팅은 그대로 남겨 두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다. 감사하다”고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지드래곤이 산 줄 알았는데 김준수였네" , "김준수 차에 미련 버렸다더니 아직도 미련 못 버렸네" , "둘다 그 사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사이버트럭은 한화로는 버전에 따라 약 8356만~1억3696만 원 수준으로 알려졌으며, 앞서 가수 지드래곤이 해외 출국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을 당시 탑승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엔 임시 번호판이 달려있었다.

한편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독특한 각진 외관과 메탈 소재의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특징인 전기 픽업트럭이다. 차량 가격은 8356만원에서 1억 3696만원 사이로, 출시 초기에는 관심이 저조했으나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며 주목받고 있다.

사이버트럭은 11000파운드(약 5t) 이상 견인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마일(약 97km)까지 2.6초 만에 도달하는 성능을 갖췄다. 테슬라는 차량 차체가 스테인리스강 합금으로 제작돼 총알도 뚫지 못할 만큼 견고하다고 강조하며, 실제 총격 실험에서 움푹 팬 자국만 남은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테슬라의 올해 3분기 매출은 251억 8000만 달러(약 33조 90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4% 상승한 27억 17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여성 BJ에게 8억 뜯긴 김준수, "성관계 음성 녹음"

사이버트럭으로 인해 김준수가 아프리카 TV 여성 BJ에게 8억 원이 넘는 금품을 갈취당한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15일 문화일보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지난 13일 경기북부경찰청은 BJ로 활동해 온 A씨에 대해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공갈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지난 2020년 9월부터 지난달까지 무려 101차례에 걸쳐 김준수를 협박했고 8억 4,000만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다.

지난 2019년 김준수를 알게 된 A씨는 그와의 대화 및 성관계 음성 등을 녹음했고, SNS에 유포할 것처럼 협박해왔다.

A씨는 마약류 투약 대금을 마련할 목적으로 이와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A씨는 마약 관련 혐의로 기소된 상태며, 이미 A씨는 또 다른 마약 사건과 관련해 추가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준수는 지난 2003년 동방신기로 데뷔했다.

이후 동방신기에서 탈퇴해 JYJ로 활동했으며, 최근 멤버 김재중과 합동 콘서트를 개최해 화제가 됐다.

김준수는 오는 22일 새 뮤지컬 ‘알라딘’ 상영을 앞두고 있다.

‘알라딘’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다.

‘알라딘’은 브로드웨이 초연 10주년을 맞아 라이선스 뮤지컬로, 전 세계 4개 대륙에서 약 2천만 명의 관객을 매료시키며,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올리비에상 등 주요 부문에 수상 및 노미네이트된 대형 블록버스터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