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린대로 거두네"...혜리, 역풍으로 '류준열→우태' 환승연애 논란 '재밌네 사건' 타임라인 총정리
하이뉴스 2025-07-02

"뿌린대로 거두네"...혜리, 역풍으로 '류준열→우태' 환승연애 논란 '재밌네 사건' 타임라인 총정리
가수 겸 배우 혜리가 댄서 우태와의 열애설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는 가운데, 환승연애 의혹이 불거졌다.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혜리와 열애설에 휩싸인 상대는 Mnet '스트릿 맨 파이터'로 얼굴을 알린 댄서 우태(34·채우태)다.
보도에 따르면, 혜리와 우태는 1년째 교제 중이다. 혜리의 소속사 써브라임은 "배우의 사생활이라 확인이 어렵다" 밝혔고, 우태 측 역시 같은 입장을 전했다.

두 사람은 영화 '빅토리'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혜리는 극 중 열정 넘치는 고등학교 치어리더 '밀레니엄 걸즈'의 리더로 등장, 우태는 이들에게 안무를 가르치는 안무 선생님으로 현장에 함께했다.
영화 촬영지였던 경남 거제에서 첫 만남을 가진 두 사람은 안무 연습을 함께하며 가까워졌고, 이후 서울에서도 조심스레 데이트를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연예계 관계자들은 "주변에게도 알린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교제 기간은 1년 가까이다", "함께 있을 때 늘 다정하고 배려심 깊은 모습이었다" 등의 증언을 전했다. 두 사람은 최근에야 주변에 열애 사실을 알린 후, 서로를 배려하며 사랑을 이어 나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혜리 우태 열애 시기 알려지자 역으로 환승연애 논란

조심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는 두 사람의 소식에 많은 이들의 응원이 쏟아졌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두 사람이 만나게 된 시점이 혜리가 류준열과 공개 연애 중이던 시기와 겹치는 게 아니냐며 논란이 제기됐다.
영화 '빅토리'는 2023년 3월부터 7월까지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 속에서 "두 사람의 교제가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며 "혜리가 환승연애를 한 것 아니냐", "'재밌네' 사건 당시에도 우태와 연애를 하고 있었나", "재밌네 사건은 지난해 4월인데?, 1년 사귄 거면 저 이후로 사귄거니까 문제될 게 없는데", "처음부터 무작정 사귀었겠어요? 썸 타다가 사귀었겠죠"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혜리와 류준열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인연으로 약 8년간 공개 열애를 해왔지만 2023년 11월 결별을 공식 발표했다.
류준열 ♥한소희 열애설 터지자 혜리 '재밌네?' 발언 논란

그런데 지난해 4월 배우 한소희와 류준열의 연애설이 불거졌다. 류준열, 한소희는 하와이를 동반 여행 중이라는 목격담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한 일본인 누리꾼은 "호텔에 도착하니 작은 수영장 옆에 옆에 옆에 한국의 톱 여배우와 톱 남배우가 꽁냥꽁냥대고 있다"라며 "슈퍼 가십에 긴장된다"라고 글을 쓰고 류준열과 한소희의 출연작인 '응답하라 1988', '알고 있지만' 등을 태그했다.
목격담에서 출발한 열애설이 퍼지자 류준열, 한소희 양측은 두 사람이 하와이에 체류 중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열애설은 사생활"이라고 밝혔다.

류준열 측은 류준열이 사진 작업을 위해 하와이를 찾았다고 말했고, 한소희 측은 친한 여성 친구들과 데뷔 후 첫 휴가를 즐기고 있다고 했다.
그러나 류준열과 한소희의 연애설이 제기된 후, 혜리가 인스타그램에 "재밌네"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린 게 파장이 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혜리가 류준열이 배우 한소희와 열애설에 휩싸인 것을 두고 저격한 거라고 추측했다. 또한 혜리가 해당 글을 올린 뒤 류준열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끊으면서 논란은 더욱 확산됐다.

'환승 연애' , '바람' 등 파장의 비난이 커지자 한소희는 "저는 애인이 있는 사람을 좋아하지도, 친구라는 이름 하에 여지를 주지도, 관심을 가지지도, 관계성을 부여하지도, 타인의 연애를 훼방하지도 않습니다. 저도 재미있네요"란 글을 올리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한소희는 거듭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관계를 이어나가는 사이는 맞다"고 류준열과 열애를 인정하면서도 "서로 마음을 주고받았던 당시는 이미 2024년의 시작이었고, 그 분(혜리)과의 이별은 2023년 초에 마무리가 되었고 결별 기사는 11월에 나왔다고 들은 바가 있다"고 해명했다.
적극적으로 '환승 연애' 비난을 반박하던 한소희는 자신의 해명에도 논란이 사그라지지 않자 결국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다.
결국 두 사람은 인정 2주 만에 결국 결별했다.
혜리, 벌써 3번 째 공개연애 (전남친들 재조명)

한편, 혜리는 앞서 배우 류준열과 7년간 공개 열애를 이어오다 지난 2023년 11월 결별했다. 당시 양측은 “결별은 맞지만, 시기와 이유는 사생활이라 밝힐 수 없다”고 전했다.
이보다 앞서 2013년에는 90년대 인기그룹 H.O.T 출신 토니안과 16살 차이를 극복한 열애설로 화제를 모았다. 당시 양측은 "서로 호감을 갖고 알아가며 만남을 갖던 게 맞다"라고 전했다.
혜리는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31세다. 지난 2010년 걸그룹 걸스데이로 데뷔한 뒤 배우로 전향, ‘응답하라 1988’'을 통해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우태는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이며, 혜리보다 3살 연상이다. 힙합 베이스의 코레오그래피 댄서로, 2022년 Mnet ‘스트릿 맨 파이터’를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