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배우가 남편이었다고?"...사격 김예지 선수, 그동안 숨겨온 '유명인 남편' 정체 밝혀지자 모두 놀랐다

하이뉴스 2024-08-22

온라인 커뮤니티

전 세계가 사격 국가대표 김예지(32·임실군청)에게 압도당했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10m 공기권총 여자 개인전 결승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예지 사격 선수가 SNS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김예지의 놀라운 경기 영상이 전세계에 퍼지면서 김예지의 사생활에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김예지의 남편과 결혼 생활, 자녀, 그리고 집안 배경은 어떻게 될까?

 

김예지, 머스크 이어 CNN도 반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미국 뉴욕포스트는 김예지가 지난 달 28일 프랑스 샤토루 CNTS 사격장에서 열린 사격 여자 공기권총 10m 개인전 결선에서 착용한 사격용 안경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흰색 모자를 쓰고 경기장에 나타난 김 선수는 왼쪽 눈엔 덮개, 오른쪽 눈엔 렌즈가 달린 안경을 쓴 채 경기에 임했다. 또한 왼손엔 딸의 코끼리 인형을 달고 있었다. 

10m 공기권총에서 마지막에서 탈락한 김예지는 대한민국의 오예진 선수 바로 다음 순위인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과정 또한 드라마틱한데, 3명이 남은 상태에서 0.1점 앞서고 있었던 인도의 마누 바케르 선수가 10.3을 쐈는데 김예지가 10.5점을 쏘면서 0.1점 차이로 막판에 2위를 탈환하고 생존했다. 마누 바케르도 김예지 선수가 10.5점을 쏘자 어이없는 표정을 지어 씁쓸함을 표출해 화제가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김예지의 경기 장면을 본 국내외 네티즌들은 "심장에 총 맞은 것 같다" , "이분 미국에서 난리났습니다… 대박 외국 영화계에서 연락올듯… 축하합니다 좋은일이 많으실듯!", "영화 주인공이 현실에 있는 것 같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어 한 누리꾼은 사격하는 김예지가 영화 '존 윅'의 키아누 리브스와 닮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사격 세계 챔피언이 액션 영화에도 나온다면 멋질 것 같다. 김예지를 액션 영화에 캐스팅해야 한다. 연기는 필요하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영국 데일리메일도 "김예지는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여러 새로운 팬들을 확보했고 '가장 멋진 사람'이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김 선수는) 사격의 정확성 못지않게 그의 스타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었다"고 전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김예지 선수가 2024년 5월 국제사격연맹 대회 공기권총 종목에 출전해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상이 재조명 돼 화제가 되면서 X(구 트위터)에서 3800만 뷰를 넘기는 기염을 토했다. 당시 김예지는 25m 권총에서 금메달, 10m 공기권총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김예지 선수의 사생활

온라인 커뮤니티

1992년생 올해 나이 31세 김예지는 대한민국의 사격 선수는 충북체고 사격부 3학년이던 시절 제32회 충무기 전국학생사격대회 공기권총 여자고등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당시 사격부 감독은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한결같이 묵묵히 최선을 다해 열심히 운동하고, 올바르게 학교생활도 잘해주는 예지가 자랑스럽다"라고 언급을 하였다.

2018년 25살 나이에 결혼한 김예지 선수는 현재 6살 딸 아이를 두고 있다. 2018년 초에 임실군청 소속 사격팀에 합류했고, 2018년 말 결혼과 출산을 하게며 선수 생활을 잠시 접게 된다. 하지만 당시 새로 부임한 곽민수 감독의 적극적인 권유로 2019년 4월 다시 선수로 복귀하게 된다.

온라인 커뮤니티

​곽 감독은 "전주대학교 등에서 사격감독을 하다가 임실군청 감독을 맡게 되어 김 선수를 다시 데려올 수 있었다"라며 "어린아이를 키우면서도 주말에도 거의 쉬지 않고 훈련에만 매진했다"라며 "그 결과 2022년부터 기록이 올라오면서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됐는데, 주종목이 아닌 10m에서 은메달을 따게 될 줄을 몰랐다"라고 인터뷰를 했다.

한편 김예지의 남편은 비연예인으로 남편의 신상에 대해 자세히 알려진 바는 없다. 

이렇듯 그녀는 현재 남편과 슬하에 딸 하나를 두고 있으며, 파리 올림픽 은메달 획득 후 인터뷰에서 "경기 후 딸에게 전화할 예정이다", 딸에게는 "엄마 조금 유명해진 것 같다"라고 말해 줄 예정이라며 기쁨을 표해 화제가 된바 있다.

 

김예지, 루이비통 모델 발탁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2024 파리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김예지(임실군청)가 루이비통의 화보 모델로 나선다는 소식이 알려져 큰 화제가 됐다.

지난 21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김예지의 매니지먼트를 맡은 곳은 2022년 4월 설립된 3년차 스타트업 '플필'(PLFIL)이다. 배우와 영화·드라마·광고 제작사, 캐스팅 디렉터를 연결하는 것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기존 캐스팅 시스템에서는 적합한 배우 한 명을 찾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면, 플필에서는 수만명의 배우 데이터베이스(DB)를 통해 조건에 맞는 배우를 검색·매칭하고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추천받는 것도 가능하다.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는 월 구독료만 내면 프로필 등록, 프로필에 대한 피드백, 연기 영상 피드백, 오디션 준비 피드백도 받을 수 있다. 배우가 제작사와 계약을 진행할 시에는 플필이 법률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실상 연예기획사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플필은 지난해 스타트업 AC(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에서 시드투자를 받았으며, 최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와 SBS 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한 '2024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에서 우수 스타트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는 플필에 대해 "국내 최대 배우 프로필 DB를 확보했고 100개 이상 엔터사의 캐스팅 담당자들이 플필로 배우를 캐스팅하고 있다. 배우들의 출연 계약, 출연료 정산 등을 포함해 배우 커뮤니티 플랫폼이 되는 비전을 갖고 달려 나가고 있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