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심한 BJ 여캠까지"...추영우, 성적 취향 다 드러난 충격적인 팔로우 목록에 이미지 추락

하이뉴스 2025-02-03

"노출 심한 BJ 여캠까지"...추영우, 성적 취향 다 드러난 충격적인 팔로우 목록에 이미지 추락

배우 추영우가 성희롱 의혹이 제기됐던 스트리머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팔로우하고 있는 점을 놓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추영우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명단이 올라왔다. 

한 X(구 트위터) 계정에는 추영우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목록을 캡처해 게재하며 팔로우 명단 중 노출 콘텐츠로 방송하는 인플루언서와 스트리머들을 다수 팔로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당 캡처본에 따르면 당시 추영우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명단에는 과거 성희롱 의혹에 휘말린 스트리머와 합방한 것으로 알려진 스트리머도 있었다.

해당 게시물 글쓴이는 “(연예인들은) 보통 뜨기 전에 (팔로우) 목록 다 정리하는 편인데 추영우는 나름 소신이 있으신 듯”이라고 말했다.

추영우의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목록이 공개되자 네티즌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여초 커뮤니티에서는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로 완전 뜨고 있지 않나? 정리 좀 해야 할 듯”, "그렇게 안 봤는다 실망이다", "공계로 저런 거 팔로워하고 있는 게 실화냐", "소속사는 저런 것도 관리 안 하고 뭐하냐" 등 추영우와 소속사를 향한 비난 목소리가 이어졌다.

반면 또 다른 네티즌은 “뭐가 문제냐”, “팔로워 명단까지 검열 받는 건 과도하다”, “뭔 게시물을 올린 거도 아니고 팔로워 목록 가지고 뭐라 하는 건 좀”, “별걸 다 지적하네” 등의 과도한 검열이라는 반응을 남기기도 했다.

이 같은 여론을 확인한 듯 추영우는 3일 기준 연예계 관계자, 동료를 제외하고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대다수를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중증외상센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추영우는 차기작인 tvN 드라마 ‘견우와 선녀’ 공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중증외상센터’는 큰 화제성으로 시즌2와 시즌3 제작 가능성에 대해 원작 작가를 비롯한 제작진들이 여러 번 언급해 추영우도 새 시즌에 출연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2021년 웹드라마 You Make Me Dance에서 데뷔하였고 경찰수업, 어쩌다 전원일기, 오아시스, 옥씨부인전, 중증외상센터 등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