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밥ㅋㅋ긁혔네^^"...이하늘, 이재명 정치 잘한다는 발언하며 '누리꾼들과 정치 기싸움' 논란

하이뉴스 2025-10-14

"X밥ㅋㅋ긁혔네^^"...이하늘, 이재명 정치 잘한다는 발언하며 '누리꾼들과 정치 기싸움' 논란

가수 이하늘이 누리꾼들과의 설전을 이어가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지난 13일 이하늘은 자신의 SNS에 “X나 앵앵거리네 ㅋ”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하늘이 일부 누리꾼들과 주고받은 다이렉트 메시지(DM) 내용이 담겨 있었다. 정치적 견해를 둘러싸고 언쟁이 오간 가운데, 이하늘은 비난 댓글을 보낸 누리꾼들의 계정 아이디와 프로필 사진까지 공개하며 “긁혔네^^”, “연예인 걱정하지 말아요^^”, “저쪽 특. 별걸 다 믿음ㅋ”, “X밥”, “쌍팔년도 감성! 결혼·이혼 드립 X렸다!” 등의 거친 표현으로 맞대응했다.

이하늘의 폭로성 게시물은 곧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누리꾼들은 “사적인 메시지를 공개한 건 과했다”는 비판과 “악플러에게 일침을 날린 시원한 대응”이라는 옹호로 갈렸다.

앞서 이하늘은 정치적 발언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그는 “내가 요즘 이재명이 잘하고 있다고 말하니까 어떤 애들이 ‘중국인 무비자 범죄 늘었다’고 하더라”며 “그거 윤석열, 한덕수, 주진우가 만든 거다. 참 웃긴다. 어떻게 그런 애들만 거기(보수)에 다 모여 있냐”고 말했다.

이 발언이 담긴 영상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67만 회, 좋아요 13만 개를 돌파하며 빠르게 퍼져나갔다. 정치적 색채가 뚜렷한 그의 발언과 공격적인 SNS 대응이 맞물리며 논란은 계속 확산 중이다.

 

윤서인, 이하늘 정치 발언에 "역시 좌파는 정신질환" 비판

만화가 윤서인이 그룹 DJ DOC 이하늘의 정치적 발언을 두고 “좌파는 정신질환”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이슈카톡’에는 이하늘이 정치적 소신을 밝히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이하늘은 “내가 요즘 이재명이 잘하고 있다고 말하니까 어떤 애들이 ‘이재명이 뭘 잘하냐, 중국인 무비자로 들어와서 범죄 늘었다’고 하더라”며 “그거 윤석열, 한덕수, 주진우 너희가 만든 거야. 참 웃기다. 어떻게 그런 애들만 거기에 다 모여 있냐”고 발언했다.

이를 본 윤서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하늘을 직격했다. 그는 “좌파 주제에 중국인 입국을 싫어하는 게 웃음 포인트”라며 “한반도엔 친미·친일 세력과 친중·친북 세력이 극명히 나뉘어 있는데 세상을 거꾸로 보고 큰소리치는 기괴한 사고방식”이라고 적었다.

이어 “역시 좌파는 정신질환”이라고 강도 높게 비난하며 논란을 키웠다.